스토리

마이셰프

관리자 2021.11.12 11:29:09 조회수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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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끈따끈 라이브 커머스 오픈 후기!
마이셰프 쇼핑 라이브
                       
           
               
                   
                       

인터뷰

                       

신제품과 자체 첫 방송 오픈! 마이셰프 쇼핑 라이브

                   
               
           
           

밀키트 시장은 2020년 기준으로 2000억 원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했고, 2024년에는 7000억 원 규모로 확장될 것이라 전망되는데요.(출처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10년 동안 국내 밀키트 시장을 선도해 온 마이셰프가 자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합니다. 마이셰프 쇼핑 라이브, ‘마쇼라’의 론칭 스토리를 마케팅전략팀 곽유진 대리님께 들어보았습니다!

GROW UP Check Point! 이것 만은 꼭 짚고 가세요😉

✔️마이셰프가 자사몰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한 이유는?
✔️라이브 커머스를 준비하는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몰 담당자가 느꼈던 가장 큰 이점은?

상품 등록부터 프로모션 운영까지 자사몰 운영 전반을 담당해요.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 마케팅 전략팀 곽유진 대리입니다. 마이셰프는2011년 국내 최초로 밀키트 사업을 시작한 밀키트 전문 기업입니다. 업계 최초로 HACCP, ISO22000 등 인증을 획득하고 밀키트에 최적화한 생산 관리와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며, 10년 동안 매출 106배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죠.
2019년도부터 공식 홈페이지(자사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상품 등록부터 프로모션 운영까지 자사몰 운영의 전반적인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팀에서 ‘카카오프렌즈’ 등 캐릭터 업계는 물론 ‘허챠밍’ 등 유튜버까지 다양한 콜라보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는데, 이러한 소식을 자사몰에서 제일 먼저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구매율 90%의 비결, 연구개발과 제품력이죠.

한 번 마이셰프 제품을 접한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은 90% 정도 되는데요. 아주 높은 수치죠. 마이셰프의 90% 재구매율을 가능하게 한 비결은 바로, 소속 셰프가 직접 개발한 소스와 500가지 넘는 밀키트 레시피라고 생각해요. 2011년부터 마이셰프 전문 셰프들은 치열하게 연구해 '황금 비율 소스'를 개발했고, 이는 한번 맛 본 고객님이 꾸준히 방문하는 비결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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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셰프 허챠밍 콜라보 밀키트 시리즈

마이셰프 쇼핑 라이브, 마쇼라! 이렇게 시작되었어요.

20년도부터 다양한 플랫폼에서 꾸준히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는데요. 점점 마이셰프 방송을 기다리는 고객님이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니, 평소 듣지 못했던 고객님의 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는데요. 이 부분이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이후, 라이브 커머스 전담 부서를 신설했고, 자사몰 안에서도 ‘마쇼라’라는 라이브 커머스 소통 창구를 마련하게 되었죠.

유튜버 ‘허챠밍’ 콜라보 밀키트 시즌2 신제품과 ‘마쇼라’를 론칭했어요.

방송 전 SNS를 활용한 사전 홍보는 물론, 방송과 동시에 문자 알람을 활용하여 활발한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마쇼라는 유튜버 ‘허챠밍’님과 함께 진행하여 더욱 반응이 뜨거웠는데요. 특히 신제품으로 ‘허챠밍’ 콜라보 밀키트의 시즌2 제품을 처음 선보였거든요. 행사 당일 이벤트 서버로 이전했음에도 서버 접속이 폭주해서 잠시 동안 오류가 발생했지만, 그럼에도 조회수 3,300건 이상 소통(좋아요)도 13,000건 이상으로 성공적인 오픈을 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사전 리허설이 가장 중요해요.

라이브 커머스의 특성상, 현장에서는 모든 것들이 라이브이기 때문에 ‘사전 리허설’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음향, 조명, 화면 체크는 물론 쇼호스트와 사전 미팅을 통해 방송 기획 의도와 핵심 설명을 명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전 리허설을 통해 방송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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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셰프 쇼핑 라이브, 마쇼라 방송 화면

NHN커머스의 도움으로 자사몰에 라이브 커머스를 도입했어요.

자사몰에 라이브 커머스를 도입하는 것을 고민하고 있었을 때, NHN커머스에서 ‘소스플렉스’와 연결해 주셨어요.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쇼핑몰 솔루션은 기능 개발을 하기에 특화된 솔루션이었기 때문에, API 연동을 통해 쉽고 빠르게 라이브 커머스 기능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자사몰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는 자유도가 훨씬 높죠.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내용으로 방송을 할 수 있는 것이 자사몰 라이브 커머스의 가장 큰 이점이에요. 다른 플랫폼은 높은 매출을 달성하기 위한 방송을 하게 된다면, 자사몰에서는 ‘마이셰프’라는 브랜드와 상품을 알릴 수 있는 방송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라이브 커머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데요. 매출, 홍보는 물론 고객 관리까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사몰에서의 라이브 커머스! 꼭 추천드립니다.

마이셰프는 세계인의 식탁 곳곳에 마이셰프 밀키트 요리가 올라가는 날을 꿈 꾸며, 밀키트 업계 1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장을 보고 요리하는데 쏟던 시간을 가족 그리고 나를 위해 투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밀키트를 제공하고, 해외 진출도 계획 중이라고 하는데요. 마이셰프 쇼핑 라이브 ‘마쇼라’에서 마이셰프 밀키트를 직접 만나보는 것 어떨까요?

마이셰프처럼 그로스핏 서비스로 ⭐자사몰 라이브 커머스⭐에 도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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